PRIZON_DIVIDE

야외용 이동식 스타일러

Class

Student

Year

팀 하이 퀄리티 포트폴리오

Nam Kyung sun, Kim Yeon hwa, Kim So yeon

2020. 12

 'Prizone' 브랜드는 캠핑 수요 증가와 타겟층 확장에 따른 다양한 캠퍼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안합니다.

그 중 divide는 캠핑에서 의류관리 및 착용 개념에 대해 질서를 확립시켜주는 의류관리기입니다.

 캠핑장에서는 개인을 위한 장소가 마땅하지 않고 야외에 노출된 의류를 관리하기가 까다롭습니다.

 'Prizon_DIVIDE'는 캠핑장에서 옷과 관련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이동식 스타일러입니다. 제품의 일부를 밀거나 열면 공용의 공간으로부터 벗어나 안심할 수 있는 개인의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BACKGROUND

 캠핑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진행했을 때, 두 가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부족한 개인을 위한 장소

먼저, 캠핑장에서는 개인을 위한 장소가 마땅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수영을 하고 난 후 옷을 갈아입으려 하면, 젖은 옷을 입은 채 공용 시설인 화장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지금, 공용 시설을 이용한다는 것은 매우 찝찝한 일입니다. 그것을 피해서 차 안에서 옷을 갈아입는다고 해도, 젖은 옷이 차의 시트도 축축해지는 것은 여전히 불쾌합니다.

옷을 정리하는 것의 귀찮음

다음으로, 캠핑을 하고 난 후 피로함을 가지고 옷을 챙기는 것은 귀찮은 일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캠핑을 하고 난 후 짐을 챙길 때에 빨랫줄에 걸어 밤새 널어놨지만 마르지 않은 옷들을 챙길 때는 곤란합니다. 어차피 집에 가면 빨아야 하는 옷을 굳이 정리를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SOLUTION​​​​​​

 

캠핑장에서 옷과 관련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스타일러를 디자인하였습니다.

스타일러의 일부분을 밀거나 열면, 공용의 공간으로부터 벗어나 안심할 수 있는 개인의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HOW ITS WORKS

 

DIVIDE는 접고 펼 수 있는 구조로, 이동할 때 공간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DIVIDE is a structure that can be folded and unfolded, increasing the efficiency of space when moving.

01. 먼저 DIVIDE의 윗부분을 위로 들어 올립니다.

​​​​​​​

02. 올린 DIVIDE를 앞으로 밀어냅니다.

03.  마지막으로 묶인 천을 밑으로 내리고 나면, 

안에 들어갈 수 있는 프라이빗 한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이곳에서 안심하고 옷을 갈아입으세요!

04. 문을 옆으로 밀면 레일을 따라 문이 열립니다. 

옷을 갈아입는 도중에 젖거나 지저분해진 옷을 바로 스타일러에 넣을 수도 있죠.

밤새 널어놔도 마르지 않은 빨래들을 굳이 정리해야 하나 싶을 땐 참 곤란합니다. 어차피 집에 가면 다시 빨래를 해야 하는데 말이죠. 짐을 챙길 때에는 따로 정리하지 않아도 바구니에 던져 넣기만 하세요.

 

It is very difficult when you organize the laundry that does not dry out even if you hang out overnight.

When packing to go home, just throw it into the basket without organizing it.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6길 102

© 2021 Designerdot. All rights reserved.